Database/Oracle

[Oracle/Error] ORA-65096: 공통 사용자 또는 롤 이름이 부적합합니다.

Ma_Sand 2023. 3. 23. 23:53
반응형

오라클에서 계정을 생성하려고 할 때 ORA-65096 에러가 발생하였다.

 

sys as sysdba 계정이 아닌 계정 생성 권한이 있는 다른 계정에서 만들어야 했는데, 저런 오류가 발생하여 구글링을 해봤다. Oracle 12g부터 발생하는 오류인가 싶어 계정명 앞에 C##을 붙여봤지만 또다른 오류만 발생할 뿐이었다. 기억은 잘 안나지만 '~~ PDB1가 ~~~~' 뭐 이런 오류였다.

문제는 Oracle 11g로 돌리고 있었다.... ㅋㅋㅋ

 

이리저리 헤매다 결국 해결했다.

 

alter session set "_ORACLE_SCRIPT"=true;

 

위의 구문을 먼저 실행시켜 세션에 있는 _ORACLE_SCRIPT값을 true로 변경시킨 후 계정 생성구문을 실행시키니 정상적으로 계정이 생성되었다.

 

저 구문이 Oracle 12g에서 계정명에 C##을 붙이지 않고 11g처럼 생성하고 싶을 때 실행시키는 구문이라고는 하는데 11g에서도 먹힌 게 신기하다.

코드 짜는 것도 어렵지만 DB도 많이 어렵구나 싶다.

 

 

출처: https://coding-factory.tistory.com/413 

 

반응형